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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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주식회사 LG유플러스(이하 ‘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에는 개별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별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상품의 주문, 배송 및 환불 등과 관련한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포동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그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www.fordong.co.kr, 이하 ‘웹’) 및 어플리케이션(포동 앱, 이하 ‘앱’)을 통해 제공하는 반려견 성향 분석·교육 및 커뮤니티, 관련 용품 판매 그리고 ‘여행상품’ 통신중개 판매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이용자’ 중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부여 받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웹’ 또는 ‘앱’(이하 통칭하여 ‘웹 등’)에 로그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1. ‘파트너회원’이라 함은 파트너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여행상품’ 및 컨텐츠를 등록하거나 제안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1. ‘여행상품’이라 함은 ‘파트너회원’ 및 제휴사로부터 등록된 관광, 숙박, 공간대여 관련 유무형의 상품 일체를 말합니다.
  1. ‘판매자’라 함은 ‘회사’가 ‘웹 등’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를 통하여 상품 또는 용역 등을 판매 내지 제공할 목적으로 판매자 약관을 승인하거나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파트너회원’이 ‘여행상품’을 ‘서비스’에 등록 시 ‘판매자’에 포함됩니다.
  1. ‘구매자’라 함은 ‘앱 등’을 통해 ‘파트너회원’이 판매하는 ‘여행상품’ 및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 등을 구입할 의사를 밝히거나 상품 등을 구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1. ‘DBTI’라 함은 반려동물의 평소 행동을 묻는 설문에 답변하면 해당 반려동물의 성향과 주의사항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상품 구매 또는 각종 이벤트 등에 참여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버머니의 일종이며, ‘서비스’에서 결제수단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앱 등’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앱 등’에 최소 적용일자 15일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고지합니다.
  1. ‘회사’가 제3항에 따라 약관 변경을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회원’은 제3항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 (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앱 등’에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변경에 관해서는 제1항 내지 제6항을 준용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DBTI’ 서비스
      나. 반려견 관련 커뮤니티 서비스
      다. 반려견 관련 용품 등 통신판매 서비스(중개판매 서비스 포함)
      라. 상품 등에 대한 광고플랫폼 서비스
      마. 관광, 숙박, 공간대여 등 ‘여행상품’ 통신판매 서비스(중개판매 서비스 포함)
  1. ‘회사’는 운영 및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10조에서 정한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 및 ‘회사’의 이용승낙에 따라 성립됩니다.
  1. ‘회사’는 해당 ‘앱 등’을 통해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제10조에서 정한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제 7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1. ‘회사’는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제10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조 (회원가입 및 승낙)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과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1.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사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회사’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라.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자
      마. 본 약관(‘개별약관’ 포함)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또는 ‘서비스’ 제한 이력이 있는 자가 신청을 하는 경우
      바.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또는 부정한 목적의 ‘서비스’ 이용 이력이 있는 경우
      사.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곤란한 경우‘
  1.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1. '회원’은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탈퇴 및 자격정지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 처리시점에 ‘회원’의 상품 등의 구매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 등의 구매가 완료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라. 영리목적으로 개인 휴대폰 번호 혹은 개인 홈페이지, SNS 주소 등을 노출하여 우회거래를 유도한 경우
      마. 커뮤니티에서 불건전 게시물을 상습적으로 게시하거나, 유사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게시한 경우
      바.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바.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서비스’ 내 전자쪽지,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앱 등’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
  1.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후 미 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1.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등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1.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1.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1.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나.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다.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포인트, 쿠폰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라.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앱 등’에 공개 또는 게시하거나 이러한 정보를 ‘회사’(‘회사’의 임직원을 포함) 또는 제3자를 대상으로 송신하는 행위
      아. ‘회사’(‘회사’의 임직원을 포함)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앱 등’에 정보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거나 제3자에게 정보 등을 송신하는 행위
      자. ‘포인트’, 쿠폰 등을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차.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카.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

제 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4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게시를 중지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거나,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경우
      다.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라. 허위 또는 과장 등 부당한 표시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마.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을 홍보하거나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관련 상품 등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사.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아. 허위의 거래(리뷰 작성 등을 목적으로 실제로 상품 등을 거래하지 않은 결제행위)를 이용하여 작성된 리뷰인 경우
      자. ‘회원’의 영리를 목적으로 가.호 내지 아.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제12조 제5항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 15조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1. ‘포인트’는 ‘회원’의 ‘앱 등’에서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다만, ‘포인트’ 지급 후 ‘포인트’ 지급을 위한 요건이 충족되지 못하는 변화가 생기는 경우(‘회원’의 상품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 등)에는 ‘회사’가 부여한 포인트를 회수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아닌 자에게는 ‘포인트’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은 ‘포인트’를 ‘회사’가 운영하는 ‘앱 등’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제10조에서 정한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포인트’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품목, 할인특매, 염가판매 상품 등은 사용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1.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전환/적립 후 1년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다만, 이벤트 참여 혹은 마케팅 기타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지급되거나 사전특약(사전 안내 포함)이 있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1.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포인트’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 탈퇴 시 소멸됩니다.
  1. ‘회원’은 ‘포인트’를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ID)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통신 판매업

제 16조 (구매신청)

‘회원’은 ‘앱 등’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 등의 확인 및 선택
  1.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1. 상품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 17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6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다.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라.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 ‘회원’의 구매계약 성립시기는 ‘회사’가 구매완료를 구매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18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1.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1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9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신속하게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과 ‘회사’간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 20조 (환급)

  1.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1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가.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이 정하는 경우
  1.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1.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그 밖에 ‘전자상거래법’ 시행령이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단, 당해 결제 수단에서 제공하는 결제 취소 기간이 경과한 경우 회사는 아래 절차에 따라 현금 또는 포인트로 환불합니다.
    1. 가. ‘회원’이 현금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지정하는 계좌로 현금 환불합니다.
      나. ‘회원’이 현금 환불을 신청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환불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합니다.
  1.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1.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사용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해당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법’ 시행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등을 구매하여 ‘회사’로부터 ‘포인트’ 등의 적립금을 지급 받은 경우 해당 상품 등의 취소 시 지급 받은 ‘포인트’를 환급해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1. ‘회원’이 상품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3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의 특칙)

상품 등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 등이 ‘회사’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24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중개판매 서비스(통신판매 중개업)

제 25조 (중개판매에서의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서비스’ 내에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1.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판매 상품 등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상품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사’는 ‘구매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1.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 등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 등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아니 되고, 청약철회 상품 등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 등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1.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 등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1. ‘구매자’는 상품 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1. ‘구매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1.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 등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주문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구매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주문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는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상품 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웹 등’을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등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1. 미성년자가 ‘앱’ 등을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중개판매에서의 배송 및 거래완료)

  1.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구매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1. ‘회사’는 구매결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 합니다.
  1.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1. ‘회사’는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구매결정의 의사표시가 있거나 자동구매결정 처리가 완료되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정산하여야 할 금액을 ‘판매자’와 사이에 정해진 방법에 따라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 등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27조 (중개판매에서의 청약철회 등)

  1. ‘판매자’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가.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이 정하는 경우
  1.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1. ‘구매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1.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1. ‘판매자’는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1.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을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의 효력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1. ‘구매자’가 상품준비 중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 해당 주문 및 결제는 즉시 취소 처리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 등이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야 하고, 발송된 상품 등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8조 (중개판매에서의 금지행위)

  1. ‘판매자’와 ‘구매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1.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1. 실제 상품 등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 등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1. ‘회사’는 ‘구매자’가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중개판매에서의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가.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구매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구매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라.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마. ‘회사’는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기타

제 30조 (서비스의 종료)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기타 경영상의 판단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예정일 60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알리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31조 (회원탈퇴의 효과 등)

  1. ‘회원’ 탈퇴 시 포인트, 할인쿠폰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환불 처리가 필요한 경우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하되, ‘회원’이 부당하게 취한 이득 또는 혜택은 회수되거나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이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의 의도적인 탈퇴와 재가입이 확인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향후 ‘서비스’ 가입 및 혜택 제공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1. 이용제한 및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에게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의무를 갖지 않고, 탈퇴 시 ‘회원’이 ‘앱 등’에 등록한 게시물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32조 (이용계약의 해지 등)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지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나. ‘회원’의 ‘서비스’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다. ‘구매자’는 이용계약 해지 신청일로부터 90일 내에 ‘여행상품’ 사용 신청이 확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지할 수 없으므로, 사전에 해당 신청을 취소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여행상품’ 사용 신청을 취소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제1항 가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회원’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b) ‘회원’이 제8조 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c) ‘회원’이 제12조 각 항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d)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나.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10조에서 정한 방법 등으로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1.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3조 (손해배상)

  1.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이’ ‘회사’에게 손해배상청구를 하는 경우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 등을 기재한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34조 (면책 조항)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5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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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회원’ 및 ‘파트너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 등 사고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6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1. ‘회원’과 ‘파트너회원’ 사이에 나누는 대화는 저장되며, 향후 분쟁의 해결이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07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07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1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4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